본문 바로가기
소득과 투자

스타벅스 와 서점

by 40FIRE 2020. 3. 6.

스타벅스 리저브드와 서점이 같이 있는 곳이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주말이면 가서, 무슨 책이 있는지 한바퀴 둘러본 후 마음에 드는 책을 한 권 사고

스타벅스 리저브드 커피 한잔 하는 재미가 있었는데..

아무래도 지금 시기에는 사람들이 몰리는 곳에 가기는 꺼려져서 못 가고 있네요.ㅎㅎ

Hi! Starbucks Mermaid

스타벅스(SBUX)

커피도 맛있지만, 커피 팔아서 주는 주주 배당은 더 경이롭습니다.

사람들이 스타벅스에 끌리는 만큼, 배당성장 주식 투자자들은 스타벅스에 끌릴 것 같습니다.

 

아래는 스타벅스 2010년 부터 배당 기록입니다.

2010년에는 주당 $0.28 이었는데, 2019년에는 $1.49 로 증가했네요.

배당금은 2,5,8,11 월, 1년에 4번에 걸쳐서 줍니다.

 

10년 동안 꾸준히 성장한 배당 히스토리

 

배당률은 2.06%, 배당성향이 55% 이하로 양호하네요.

배당금은 10년동안 성장했습니다.

스타벅스의 배당 현황판

한 달에 두 잔은 스타벅스를 마신다면, 스타벅스 주식 100주 사면, 커피값은 벌고도 남겠는데..

배당금이 오르는 만큼 커피값도 오르겠죠?ㅎㅎ

 

연말에 보면, 프리퀀시 적립해서 다이어리 받으신다고 스타벅스 엄청 드시던데, 마실 때마다 1주씩 사보는 건 어떨까요!

 

내가 잘 모르는 분야의 기업보다는, 이렇게 생활속에서 자주 접하는 기업들의 성장성과 가치를 발견하고

투자하는 것도 좋은 주식투자의 스타트라고 생각됩니다.

실로 이런 기업에 투자하면 생활이 재밌습니다. 커피 한잔을 마시러 매장을 가도, 기업 탐방이라는 생각이 들고, 장사는 잘하고 있는지, 어떤 제품이 인기인지, 손님들은 많은지 등등.. 같은 생활이지만 관심폭이 확 넓어지거든요.

 

주식은 모니터에, 핸드폰에 보이는 차트가 아닌 실체, 바로 기업이니까! 라는 다짐을 다시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빨리, 다시 가고 싶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